본문 바로가기
가끔하는 내맘대로 번역

[가십걸] Gossip Girl - 2x23 - 영어 표현 익히기

by -직짱인- 2018. 6. 24.

 

 

 

 

요 며칠 제가 가십걸 포스트를 많이 못 했어요. T.T 
아이엘츠 시험.. 뭐 물론 공부는 안 했지만, 그렇다고 노트북을 붙잡고 마냥 놀 수가 없었구요. 
그리고 최근에 새로 푹 빠지게 된 미드가 있어서 그걸 또 한참 본다고 ㅋㅋㅋㅋ 못 했어요. 
새로 푹 빠지게 된 미드에 대한 소개와 시즌 1에 대한 이야기도 차근차근 풀어보도록 할게요!

오래간만에 돌아온 가십걸 영어 표현 익히기 포스팅을 시작해 볼게요! 
오늘은 가십걸 시즌 2, 에피소드 23화의 내용이에요.  
이제 슬슬 시즌 피날레로 치닫게 될 텐데 오늘은 무슨 이야기가 기다리고 있을까요? 

 

 

 


 

 

 

 

 

Gossip Girl Season 02 x Episode 23
[Title: The Wrath of Con]

 

 

 

 

세레나의 남자친구 기억하시나요? 가브리엘인데요. 
업무 때문에 너무 바빠서 데이트하기가 어렵다고 이야기한 적이 있었죠.  
알고 보니 이놈이 글쎄!!!!!!! 순 사기꾼이었던 거예요..!!!!  
가브리엘과 포피가 서로 짜고, 세레나랑 데이트를 하면서 돈 사람들의 투자를 받고 튀려고 했던 거죠.  
그 속 사정을 알게 된 블레어가 가만히 있었겠어요? 당연히 복수해야죠. 복수의 여왕이니까!!! 
안타깝게도 가십걸의 메인 캐릭터들을 모두 알아버린 가브리엘.. 
그를 속이기 위해서는 새로운 뉴페이스가 필요한데요! 
그건 바로... 

조지나!!!!!!!!  
이전에 세레나를 완전 악의 구렁텅이로 빠뜨리고, 
블레어의 그 유명한 "이 구역의 미친년은 나야" 짤을 생성하게 한 그녀..! 
조지나는 그 사건 이후에 크리스천 캠프에 가서 새로운 마음을 가지고 착하게 살기 위해 노력했죠.
진짜일지, 그냥 쇼일지는.. 두고 봐야 알 듯해요. 일단은 뉴욕으로 척과 함께 돌아온 조지나.  
조지나는 그저 블레어에게 사과를 하고 싶어서 온 거라고 합니다.

 

 

 

 

 

If I wanted to hurt Blair, don't you think I would have done it before by now?
- 내가 블레어를 해치려고 했다면, 지금쯤 진즉 했을 거라고는 생각 안 해봤니?

 

 

여기서는 가정법 과거완료에 대한 표현을 보려고 해요.  
If I wanted(과거 시제이죠?) to hurt Blair,  
내가 블레어를 해치려고 했다면 = 아직 해치지는 않았어.  
I would have done(과거분사, p.p) it before. 
이전에 이미 했었을 거야. will의 과거형인 would가 쓰였습니다.  
여기에는 대신 could도 올 수 있어요!

 

 

 

 

 

 

 

 

Those things don't call to me anymore, Blair. Look, I made a choice.
- 이런 것들은 이제 의미 없어, 블레어. 야, 나 정말 결심했다구.

 


조지나를 이 복수극에 참여시키기 위해서 Dior, Prada 등등.. 온갖 명품으로 꼬시는 블레어! 
그때 조지나는 본인이 정말로 예수님의 사랑을 알게 되었고.. 
그 예전의 나쁜 짓 하던 아이는 아니라는 것을 분! 명! 하! 게! 말하려고 해요. 
I made a choice, I made my choice 등의 표현으로도 사용되기도 한답니다! 자주 나오는 표현이에요!
그리고 여기서 'Look'은 반드시 동사로 해석하기보다는, 야 좀 들어봐. 이렇게 해석하면 자연스럽겠죠? 

블레어가 '네가 도와주면, 내가 너를 용서해 줄게'라고 딜을 하기 시작합니다. 
정말.. 대단한 블레어.... ㅋㅋㅋㅋ 그래서 결국엔 조지나가 팀에 합류하게 되구요. 
이 계획은 세레나와 블레어가 생각하지 못했던 방향으로 흘러가게 됩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다음 주에는 제 자신이 부디 좀 더 부지런해지기를 바랍니다. 
시즌의 남은 두 에피소드와 새로 보기 시작한 미드의 포스팅도 들고 올 수 있기를.. 기대해봐요.
ㅋㅋㅋ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궁금한 사항은 댓글 주세요! 

 

 

 

 

가십걸 이전 에피소드 영어 표현 익히기

 

2018/06/20 - [연구소/드라마] - [가십걸] Gossip Girl - 2x22 - 영어 표현 익히기

2018/06/19 - [연구소/드라마] - [가십걸] Gossip Girl - 2x21 - 영어 표현 익히기

2018/06/17 - [연구소/드라마] - [가십걸] Gossip Girl - 2x20 - 영어 표현 익히기

2018/06/15 - [연구소/드라마] - [가십걸] Gossip Girl - 2x19 - 영어 표현 익히기

2018/06/14 - [연구소/드라마] - [가십걸] Gossip Girl - 2x18 - 영어 표현 익히기

2018/06/12 - [연구소/드라마] - [가십걸] Gossip Girl - 2x17 - 영어 표현 익히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