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끔하는 내맘대로 번역

[뮤지컬]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 - 마리아(Maria) 가사/해석

by -직짱인- 2018. 6. 28.

 

 

안녕하세요! 
오늘은 뮤지컬 원작의 영화,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West Side Story) 중 마리아(Maria) 포스팅입니다!

이 장면은, 토니와 마리아가 댄스파티에서 만나서 첫눈에 반한 뒤, 사랑에 빠져버린 토니가 부르는 솔로 곡이에요. 가사가 ~찌나 몽글몽글한지.. 정말 ㅠㅠ 너무 ㅠㅠㅠ 막 평생 없던 연애 세포도 다 다시 살아난 것만 같구요.. ㅠㅠㅠ 넘 좋아 토니 노래할 때 표정 좀 보세요.. 진짜 완전히 푹~ 빠져버린 느낌 아닌가요!!! ㅠㅠㅠㅠ

가사는 제가 의역을 한 부분이 많아요. 명색이 사랑 노래 가사인데 어떻게 직역을 하겠어요!! 그쵸? 
더 나은 해석이 있다면 제안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원본 가사의 출처는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West Side Story) 공식 웹사이트입니다. 
https://www.westsidestory.com/lyrics/

 

 

Music by Leonard Bernstein, lyrics by Stephen Sondheim.
© 1956, 1957 Amberson Holdings LLC and Stephen Sondheim. Copyright renewed.
Leonard Bernstein Music Publishing Company LLC, Publisher.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West Side Story) 중, 마리아(Maria)
TONY

 

 

 

 

Maria . . .
The most beautiful sound I ever heard.
 
All the beautiful sounds of the world in a single word . . .
 
마리아, 
지금껏 들은 것 중 가장 아름다운 그 이름
 
세상의 모든 아름다움을 단 한 단어로 집약한 그 이름


Maria!
I've just met a girl named Maria,
And suddenly the name
Will never be the same
To me.
 
I've just kissed a girl named Maria,
And suddenly I've found
How wonderful a sound
Can be.
 
마리아!
방금 전, 마리아라는 소녀를 만났네
그리고 그 이름은 나에게 엄청난 의미가 되겠지
 
방금 전, 마리아라는 소녀에게 키스했네
그리고 그 이름이 얼마나 놀라운 이름이 될지 알게 되었  


Maria!
Say it loud and there's music playing —
Say it soft and it's almost like praying —
Maria . . .
I'll never stop saying
Maria!
 
마리아!
크게 말하면 노래하는 소리 같고
작게 말하면 기도하는 소리 같네
마리아
그 이름을 부르는 것을 절대 멈추지 않을 거야
마리아!


The most beautiful sound I ever heard —
Maria.
 
지금껏 들은 것 중 가장 아름다운 그 이름, 
마리아

 

 


 

 

 

 

근데 제가 좀 깨는 거 알려 드릴까요?
이거 초반에 마리아 할 , 완전 4도에서 반음이 높은 증 4도 도약 후 완전 5도 해결 음정이거든요..
음악시간의 기억을 떠올려 보신다면 () – (#) – () 이렇게 돼요 ㅋㅋㅋ 
이게 더 심~~ 오프닝의 음정과 같은 음정이라 자꾸 ㅋㅋㅋㅋ 그게 생각나요.. ㅋㅋㅋㅋㅋ 
() – (#) – () 이렇게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러분의 감정선을 와장창 깨버렸다면 죄송합니다.. ㅋㅋㅋㅋㅋ 
 
그렇지만 이에 굴하지 않고! 
다음번에도 몽글몽글한 사랑 노래인 Tonight을 들고 올게요. ㅋㅋㅋㅋㅋㅋㅋㅋ 기대해 주세요!

 

 

<이어지는 포스팅>

2018/06/28 - [연구소/팝송 & 뮤지컬] - [뮤지컬]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West Side Story)에 대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