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잊기싫어서/옛날옛적에

[내일배움카드] 플로리스트 · 플라워 수업 #6주 <Natural style>

by -직짱인- 2019. 5. 17.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섯 번째 수업 후기를 들고 왔습니다!

내일배움카드로 진행되는 꽃다발/꽃바구니 수업!

 

이번 주에는 자연스러운 느낌의 핸드타이드 부케와 바스켓(바구니)을 진행했어요!

 

벌써 여섯 번째 수업이라니..

총 10회 수업인데 벌써 반이 넘었네요 T^T

벌써 아쉬움....

 

 


 

 

오늘의 소재 먼저!

- 와일드락 5송이

- 리시안셔스 1/3

- 스토크 1/2

- 스프레이 카네이션 1/2

- 냉이 1/5

- 유칼립투스 1/2

- 레몬 잎(가울 테리어) 1/3

 

 

 


 

 

<내추럴 핸드타이드 부케(Natural Hand-tied Bouquet)>

 

* 장식적

* 나선형(스파이럴)

* 360도 사방형

* 열린 형태(느슨한)

이게 제일 중요했던 포인트예요!!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표현하기 위해 꽃이나 식물을 가능한 한 자연스럽게 묘사하는 디자인 구성

특별한 조작이나 제약을 하지 않고, 인위적인 요소들을 배제한 상태의 디자인

자연과의 유대감, 안정감, 평화로움을 주는 디자인이라고 합니다!

 

자연스러운 형태로 구성하기 때문에, 대칭적이지 않지만 시각적인 균형을 맞추어야 합니다

식물의 생장 모습 그대로 살려서 하는 디자인도 많고, 운동성과 방향성에 유의해야 합니다

깊이감 있는 자연스러운 그룹핑, 자유롭게 펼쳐진 분산 배치가 필요해요!

 

당연한 얘기이지만 바인딩 포인트 아래로 오는 줄기는 정리!

잎, 잔가지, 가시, 불순물 등!

 

 

 


 

 

 

 

이렇게 부케를 만든 후 저희는 풀어서 꽃바구니를 다시 만들기 때문에

오늘은 자연스러운 꽃바구니를 하는 만큼 길이를 짧게 자를 수 없어서

스파이럴로 잡되 끝은 다듬지 않았습니다!

 

360 사방형으로 만들었더니

뒤에 있는 리시안셔스들이 다 가려져 버렸네요 ㅠ^ㅠ

나의 사랑 리시안셔스.....

 

선생님이 작은 카네이션 보고 패랭이인 줄 알았다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이제 핸드타이드를 풀어서!

꽃바구니를 만듭니다!

 

이번 주의 꽃바구니는 다른 때보다 규모가 훨~씬 커서

자연스럽게 크게 크게 만들었어야 했답니다

그리고 똑같은 특징을 가진 '꽃바구니'를 만들어요!

(심지어 선생님 PPT 만들 때 내용 그대로 복붙하셨다고.. ㅋㅋㅋㅋㅋㅋ)

 

 

 

 

선생님께서 많이 만져주셔서.. 자연스럽고 시원시원하게 잘 나왔던 것? 같아요

근데 학원에 저 꽃바구니를 반납해야 해서.. 또다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꽃은 거 뽑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뽑아서 미니 꽃바구니를 만들었어요

사무실에 놓을 용도로!

 

 

 

 

내내 손으로 하는 작업이라서 그런지

자꾸 과정 샷을 까먹고 못 찍게 되네요.. 이런... ㅠㅠ

 

 

 


 

 

 

 

집에 와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유칼립투스가 너무 시들시들하기에

물을 흠뻑 주고 놔두었더니 이렇게 다시 꼿꼿하게 서주었어요!

 

 

.

.

.

.

.

 

 

대신 사무실 오자마자 ㅜㅜ

 

 

 

 

 

그리고 며칠 뒤!

 

 

꽃다발이 시들시들해져서..

남은 애들로 이렇게 화병 꽂이는 못 했지만 ㅋㅋㅋ

종이컵으로 ♥

 

 

 

 

 

아! 그리구 넘나 신기한 것!

의도치 않게 물에 담가놓게 되었는데 꽃잎이 이렇게 생겼더라구요!

이렇게 해서 물을 꽃잎까지 올리나보더라고요!

넘나 넘나 신기!

 

그럼 다음 주에 또 후기를 갖고 오겠습니다~

바이바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