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잊기싫어서/옛날옛적에

[내일배움카드] 플로리스트 · 플라워 수업 #5주 <플라워 박스 2>

by -직짱인- 2019. 5. 8.

 

 

5주 차 수업은 5/5 일요일에 이루어진 관계로

어버이날을 위해 플라워 용돈 박스 수업이 한 번 더!

 

플라워 박스는 반드시 방수 처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플로랄 폼의 물이 조금이라도 넘치면 종이 재질의 박스가 울거나 망가질 수 있으므로

반드시 양면테이프로 꼼꼼하게 붙여서 방수를 잘 해주어야 합니당

 

이번 수업은 왠지 꽃다발보다 박스를 얼른 만들고 싶었다고 합니다.. ㅋㅋㅋ

어버이날 선물은 역시 플라워 용돈 박스..!

현금이 최고..!

 


 

 

 

 

 

 

사진의 순서는 니겔라 > 캥거루 포우 + 카네이션 > 버터플라이 > 석죽

캥거루 포우가 특이하니까 사진을 많이 찍어놨어야 했는데 ㅋㅋㅋ 아쉽..

 

먼저!

오늘의 소재

 

- 에밀레 핑크(스타티스) 1/6

- 카네이션 10대

- 캥거루 포우 1/4

- 니겔라 1/4

- 유칼립투스 1/3

- 석죽(빨간색) 1/4

- 버터플라이(미니 러넌큘러스) 1/9

 


 

 

 

 

 

핸드타이드 부케를 잡을 때에는 일방화(앞 면이 정해져 있는 형태 / ↔ 사방화)로

자연스러운 느낌으로 잡아보라고 하셨어요!

오늘의 소재였던 '버터플라이(미니 러넌큘러스)'가 너무나도 자연스럽게 늘어지는 형태였기 때문에 ㅠㅠ

+ 니겔라의 느낌을 살리기도 쉽지 않고, 색깔도 조금 난해하고 ... 왠지 어려웠던 것....

 


 

 

 

 

 

처음에는 봉투 없이 ㅋㅋㅋ

날것의 지폐로 가지고 갈까 하다가 ^^...

넘나 없어보이고요...

 

리본 저렇게 한 것두 넘 예뻤구..

엄마 아빠도 너무나 좋아하셔서 기뻤습니당!

플라워 박스 왼쪽 하단에 있는 아직 안 핀 카네이션은

이동 중에 물을 먹어서 아무래도 안 필 것 같다고 하셨는데

아니나 다를까 본가에 내려가서 3일 정도 지켜봤는데 ..

안 피더라구요 ㅠㅠㅠ 속상

그럴 때에는 꽃받침을 찢어서 얼굴을 후후 불어서

인위적으로 피워준다고도 하더라구요!

 

이번 주에는 사진이 별루 없네요 ㅠ^ㅠ

이거 끝나자마자 SRT 타구 본가에 내려간다고

정신이 없어가지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

보너스 사진은

내 옆자리에 탔던 꽃다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