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잊기싫어서/척척석사

[아이엘츠] 11/17 강남 코지 컴딜 후기 + 성적

by -직짱인- 2019. 5. 9.

아니 잠깐만..

지금 2019년 5월...

벌써 아이엘츠 본 지 6개월 지났다니..?

 

당연히 그때 후기가 기억날 리가 만무하므로..

예전에 아이엘츠 카페에 썼던 후기 글... 가꾸옴....

 

 

 

 

 

 


 

리스닝 리딩은 잘 기억이 안나요ㅠㅜ

컴퓨터로 첫 시험 봤어요

리딩을 제일 많이 걱정했는데 의외로 리스닝이 더 힘들었어요;

리딩은 하이라이트 기능이 좀 쏠쏠해요

다음에도 CD로 볼까 생각 중이에요

(다음에는 안 보고 싶다... 힝)

 

 

라이팅은

1. 이민 오는 이유 / 이민 가는 이유에 대한 파이 차트였고

- 비슷한 점: 직업 때문이 가장 큰 비중 차지함,

- 다른 점: 하나는 유학(공부)이 엄청 컸는데 다른 하나는 완전 적었음, 이유 없다고 대답한 사람 비율이 하나는 엄청 적었고 하나는 1/4 정도라고 함 (아 지금 생각해보니 21퍼 정도였는데ㅠ), 199단어 적음

2. 인터넷이 가장 중요한 발명품인가 아닌가?

- 가장 중요한 발명품이라는 데 동의한다 + 이유 세 가지 정도, 299단어 적음

 

 

스피킹 기억나는 질문만 적어요ㅠㅠ

 

일하니?

무슨 일하니?

왜 그 일을 선택하게 됐니?

 

누구랑 프리 타임 보내니?

가족이나 친구랑 보낼 땐 뭐 하니?

여행 제일 좋았던 거 언제니?

언제 또 다음 여행을 준비하니?

 

파트 2

첫 휴대폰은

언제

어떻게 갖게 됐나?

그게 네 라이프를 어떻게 바꿨니?

 

파트 3

핸드폰에 대해서 이야기 좀 더 해보자

휴대폰이 너한테 중요하니?

어떤 변화를 갖고 왔니?

너 어릴 때 일찍부터 폰 가졌다고 했는데 요즘은 어때?

넌 과외활동이 많아서 갖게 됐나고 했는데 요즘도 그럴까?

- 요즘엔 안전 문제 때문에 많이 쓰는 것 같아

제일 휴대폰을 많이 쓰는 나이는 누굴까 틴에이저?

한국 사람들은 노인들도 핸드폰을 많이 쓰니?

몇 살 정도까지 스마트폰을 갖고 있는 것 같아?

불편한 점은 뭘까?

- 눈 나빠진다고 함

- 왜 그걸 제일 먼저 말하니? 내 문제라서ㅋ

- 그럼 다른 문제는?

- 사람들이 실제로 만나서 대화를 하지 않아

이모지가 그걸 대신 극복할 수 없을까?

- 도와줄 순 있겠지만 궁극적인 해결책은 될 수 없을 거라고 생각해

 

넘 빨리 끝나버렸어요 ㅠㅜ

한 10분 정도 만에 끝나고 나오게 되었어요 ㅠㅜㅠ

시험관 말이 빨라서 당황했고 그래서 저도 엄청 대답을 빨리하면서 vocal fillers(음.. 어.. 이런 거)가 많이 들어갔던 것 같아요 ㅠㅠ 으 지금 하면 더 잘할 텐데

 

넘 빨리 끝난 것 같은데 점수 많이 낮게 나올까요? ㅠㅠ 아 진짜 이제 그만 졸업하고 싶은데......

 

아 그리구 컴퓨터 베이스는 원래 안내 문자 안 오나요? 원래 페이퍼로 볼 땐 뭐 그 주 화요일부터 막 안내 문자가 오는데 이번엔 아예 안 와서 까먹고 공부도 안 하고 있다가 완전 멘붕왔어요; 늦잠 자서 아예 못 갈 뻔했지 뭐예요 ㅠㅜ 저만 안 온 걸까요?

 

 

 


 

 

라고 썼는데 댓글에 idp는 문자 보내주더라는 답변만 올라오구

영국문화원은 문자 보내줬는지 어쨌는지 댓글 안 주셨음 ^_ㅠ

 

 

그리고 대망의 12월 3일..

성적이 나온 날이었음.... ^^

 

그날의 후기 글...

 

 

 


 

 

 

하.. 영국문화원 11/17 시험 봤었습니다

컴퓨터 딜리버리라서 성적은 빨리 나왔는데,

해외 출장 다녀오느라 이제 앉아서 생각하고 있어요...

 

리스닝 7.5 / 리딩 7.0 / 라이팅 6.0 / 스피킹 5.5

오버롤 6.5 가 나왔어요 ㅠㅠ...

저는 오버롤 7.0 이면 되거든요...

스피킹 막힘없이 잘 했다고 생각했는데 ㅠㅠ

 

재채점을 신청해 볼까요? ㅠㅠ

제 상황이라면 어떻게 하시겠어요? ㅜㅜ

점수 변동 없어도 환불 안 해주나요?

 

 

 


 

 

 

댓글은 1점 이상 오를 확률이 낮다고 생각하면 안 하는 게 좋다고...

그냥 다시 치는 걸 추천한다고 ...

 

그런데 나는 청개구리라서 ^0^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원래 누가 하지 말라고 하면 더 하고 싶어짐ㅋ

11만 원 버린다고 생각하고 재채점을 신청함

 

To be continued.... ♥

 

 

 

과연 어떻게 되었는지 궁금하다면?

2019/05/09 - [아카이브/임시 게시판] - [아이엘츠] 영국문화원 재채점 후기!!!!!!!!! (과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