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잊기싫어서/옛날옛적에

[내일배움카드] 플로리스트 / 플라워 수업 수강하기

by -직짱인- 2019. 4. 27.

안녕하세요! 효야입니다.

너무 오랜만에 글을 쓰네요... ㅠㅠ

그동안 저는 너무나도 바빴습니다.

 

3년 정도 다니던 회사를 그만두고 새로운 직장으로 옮겼고 영국 석사 유학 준비를 위해 고군분투하였다지요..

그리고 잡다한 것들을 알아보느라 바빴고,

그러면서도 미드 열심히 보고 놀기도 했지만 ㅋㅋㅋ

아무튼 블로그 업로드할 시간은 없었다는 게 함정 ^^..

 

오늘 쓸 글은 저의 '근로자 내일배움카드 활용기'입니다.

 

2017년 5월에 카드를 발급받아놓고..

이제서야 사용하다니.. 나란 여자 정말... ^^...

상상초월★

 

아무튼!

저는 무대에 자주 서는 전공을 했었는데, 연주 때에는 엄마가 항상 너~무나도 아름다운 꽃다발을 선물해 주셨거든요. 개인적으로 꽃을 선물 받는다는 것은 너무나도 행복한 일인 것 같아요.

 

그래서 근로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으면 꽃 수업을 꼭 들어야지! 했는데 그것을 미루고 미루고 또 미루다가 ^^ 드디어 시작했습니다.

 

 

근로자 내일배움카드 발급에 관련된 자료는

고용노동부의 직업훈련포털 HRD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실업자(구직자)인지, 재직자인지에 따라 과정이 매우 다르고, 재직자 중에서도 자비훈련금 부담이 있는 타입과 없는 타입으로 세분화됩니다(정규직/계약직/대기업/중소기업 등으로 나뉘는 것 같아요). 또 카드도 신용카드로 할지, 체크카드로 할지.. 한다면 어느 회사로 할지 다 달라요.

 

저는 잘 모르니까.. 요기를 클릭하시지요... ^^ .....

http://www.hrd.go.kr/hrdp/ma/pmmao/indexNew.do

 

 


 

사실 저는 2017년에 발급받을 당시에 '중소기업'에 재직한 상태로 받았어요.

현재는 이직을 했지만 제가 발급받을 당시의 카드는 퇴직/이직 여부 관계없이 카드의 유효기간 이내라면 사용이 가능했기 때문에 문제가 없었습니다!

 

제가 플라워 레슨을 받기 위해 선택한 곳은

송파구에 있는 '플로리스트 파크'입니다.

여러 훈련 기관이 있었고, 조사도 많이 해 보았는데 제가 여기를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1) 일주일에 한 번만 하는 과정이 있다(일요일).

2) 주말에도 요금이 부과되긴 하지만, 공영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다.

이렇게 두 가지입니다.

플로리스트파크 학원

서울특별시 송파구 동남로 134 롯데리아건물 5F

 

저는 일주일에 한 번(일요일), 1일 7시간, 총 10회 과정 = 70시간의 '꽃다발&꽃바구니' 과정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원래는 프렌치스타일 플라워 과정을 너무 듣고 싶었는데 ㅠㅠ 이직을 하면서 업무시간이 변경되어 부득이 반을 옮기게 되었어요.

 

↘ 제가 다니는 학원의 블로그인데, 구경해보세요! ↙

다양한 수업의 사진을 소개해 주셔서 선택하는 데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https://blog.naver.com/florist-park/221483984799

 

 

다음 게시글에서는 수업 때 본격적으로 어떤 작품을 만들게 되는지, 저는 어떻게 만들었는지 ㅋㅋㅋ 소개를 하도록 할게요!

 

어차피 포트폴리오도 만들어야 하니까..

플라워레슨 프로젝트 글은 꼭 다 써야지..